본문 바로가기
부자의 그릇/부동산

[부동산 강의] 마음껏 칭찬해주며 하루에 하나씩 천천히 해보기

by Eternal health 2025. 7.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꿈의 배낭여행가입니다. 

 

이번 강의는 분위기 임장에 대한 내용을 정말 세세하게 다뤄주셨습니다.

시세조사하는 것을 이렇게까지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저 또한 많은 궁금증이 해결 됐습니다. (이런걸 질문해도 되나 하고 품어왔던 궁금증들이었습니다)

또한 나는 어떻게 하고 있지? 내가 놓치고 있는건 뭐지? 라는 생각을 하면서 더 많이 흡수하려고 하였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며 BM할 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입지지도를 만들때 비선호 시설이 있는지 이를 또 잊어버리고 안하고 있었습니다. 초심으로 돌아가랏!!

BM zoom out zoom in을 하면서 선호 시설과 비선호시설이 있는지도 체크하겠습니다. 

 

BM 인구가 증거하다가 감소하면 왜 이렇게 변했는지 파악해볼것. (이것도 하다가 안하는데 초심으로 돌아가랏!)

이 이유를 파악해야 다른 지역에서 이러한 이유를 가진 지역을 보면 미리 선점할 수 있다고 하셨고 이 이유를 왜 해야하는지 납득이 안갈때는 그냥 하라니까 하나부다 라고 했는데, why를 듣고 나니 아, 꼭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주변 인구 이동지역에서 공급이 있을때 그 지역의 위상을 고려해서 공급의 영향력을 파악하라고 하셨는데, 이걸 항상 해보려고는 하지만, 뭔가 모호하고 막막한것 같습니다. 

전체를 보면 더 막막해서 몇개 단지를 추려서 보고는 있지만, 그 입주가 터진 시기가 7년 이내가 아니면 실거래를 보기가 어려워서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됐습니다.

BM 입주를 보면서 내 투자 후보단지에 영향을 줄지 생각 쓰기

 

BM 앞마당의 교통 입지를 현재 임장지와 비교해보겠습니다. 

BM 폭주 기관차처럼 앞만보고 분임하지 말고, 분임시 3번 복습해보기. (돌아오는 길에서 사진, 임장시 한번 더 돌아보기)

BM 시세지도에 저평가 단지와 생활권 가격범위, 가격형성경향도 추가

BM 투자금이 달라졌으니, 시세트레킹 다시 업데이트!

 

마지막으로 권유디님께서 응원 많이 해주셨는데요. 나를 과소평가하지 말고 마음껏 칭찬해주고 하루에 하나씩 천천히 해나가라는 말씀이 정말 저에게는 큰 힘이 됐습니다.

 

현재 7개월된 아들을 키우고 있는데 그전만큼 임보를 잘 못쓴다고, 빨리 앞마당 만들어야한다는 조급함, 투자에 몰입을 못한다고 제 자신을 너무 다그치고 또 마음이 안좋다고 책읽고 (병주고 약주고?) 반복이었는데 그런 조급함을 내려놓고 제가 해야할 것을 조금은 늦더라도 해나가겠습니다. 

 

긴 시간 정말 세세하게 수강생 입장에서 궁금한것을 다 설명해주신 권유디님 감사합니다. 

 

당신이 부자가 되는 곳! 월급쟁이부자들

월급쟁이부자들의 직장인을 위한 재테크, 부동산 국내 1위 교육 플랫폼. 지금 부자되는 커리큘럼 확인하세요!

weolbu.com

월부닷컴 친구초대코드 CBA655

월부닷컴 가입후 초대코드를 등록하면, 2만 포인트 증정!

728x90
반응형

댓글